2023 트렌드페어,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 폐막 > 뉴스&정보

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

2023 트렌드페어,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 폐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뉴스 댓글 0건 조회 473회 작성일 23-08-28 18:17

본문

바이어 상담을 비롯, 소비자 판매전, 패션쇼, 패션테크PT,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시연행사 등을 선보이며 높은 관심 이끌어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주최,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주관하는 “2023 트렌드페어(2023 Trend Fair)”가 지난 8월 23일(수)부터 3일간 COEX 에서 뜨거운 관심 속에 막을 내렸다.

이번 트렌드페어는 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패션잡화, 패션테크 등 총 130개 브랜드가 참가하였으며 국내 대표 백화점, 편집샵, 온라인몰, 패션기업을 비롯해 해외 바이어 및 일반인 등 3,400명 이상이 참관하여 2,100건 이상의 비즈니스 상담 실적을 올렸다. 전년대비 참관객은 48%, 상담건수는 40% 증가했다. 

롯데, 신세계, 현대, W컨셉, 29CM, 무신사, F&F파트너스, 하고 등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 및 컴퍼니빌더 등이 대거 참관하여 전시 참여 브랜드들과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였다.

특히, 올해는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미국, 브라질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K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중국 틱톡 도우인과 샤오홍슈을 통해 활발히 활동중인 왕홍의 참관도 눈길을 끌었다. 

협회는 금년 트렌드페어 성과를 높히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전시 참여 브랜드, 바이어,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켰다.

참가 브랜드의 개성이 돋보일 수 있도록 컨셉별 조닝을 구성하였고 참가브랜드와 바이어간 사전 정보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였고, 소비자판매전, 조인트패션쇼, 패션테크PT,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시연행사 등을 통해 참관객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다년간 페어에 참관하고 있는 국내 대표 플랫폼 관계자는 “예년에 비해 행사 규모가 확대되었고 새로운 브랜드의 참여도 눈에 띄어 현장에서 많은 브랜드들과 만족스러운 상담을 진행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처음 참가한 브랜드 대표는 “국내 전시회중 트렌드페어가 가장 많은 바이어를 만날 수 있다고 추천을 받아 처음 참가했으며 평소 만나고 싶은 바이어들과 상담할 수 있어 좋았다”고 평가했다.         

특히 브라질에서 방한한 바이어는 “현재 브라질에는 K컬처는 물론 K패션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한국 패션전시회는 처음이라 전시기간중 많은 브랜드들과 상담을 희망하고 있다”고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지난해 트렌드페어에서 상품을 구입했다는 대학생 참관객은 “마음에 드는 상품이 많아 의류와 액세서리를 구입했으며 특히 부대행사인 조인트 패션쇼와 패션테크PT도 유익했으며, 내년 행사도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협회는 “행사 후에도 국내 유통업계와 연계하여 트렌드페어에 참여한 브랜드들에게 지속적인 비즈니스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공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델코리아
  • 대표 : 진예슬
  • 크리에이티브디렉터 : 진혜성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진혜성
  • 웹마스터 : 전진
  • 상담전화 : 010-5049-7007
  • 카카오상담 : modelkorea
Copyright © 모델코리아 All rights reserved.